복식 은 언제나 문화 적 이다
인터넷
대단하다, 신속하게 맹렬하게 내놓다
유행
인물이 매우 편리하고 널리 퍼지다.
예.
코뿔소
"바로 하나의 예다.
‘예리코 ’는 현대 청년들이 구속 없이 분방하는 일종의 찬사를 받았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예리고딩을 빚어냈다.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 파생된 옷차림은 산만하고, 코디하지 않는, 일부러 새로운 빈상으로 분장하고 사회 규범을 무시하는 것이다.
이런 스타일의 의상 세트는 1960년대 이후 수차례 등장했다.
1960년대 말, 유럽과 미국 일부 청년들은 물질적 조건이 충족하고 정신적 생활이 부족하여, 이로 인해 ‘ 히피사 ’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것은 물론, 행동뿐만 아니라, 옷차림에도 계속 이상을 추구한다.
이로부터 20세기 80년대 초부터 서방 국가의 길거리에는 바짓가랑이가 활짝 열리는 남자 청년을 볼 수 있다. 큰 노침은 귓가에 걸쳐 입고 저고리가 크고 작은 구멍을 헐렁거리고 있다.
1983년 5월 홍콩 이공학원은 이 아홉 번째 패션쇼를 열고 그 해 우승한 것은 거지룩이었다.
심사 전문가들은 이 옷은 농후한 유랑 냄새가 있다고 일관했다.
패션계에서 이런 반항적인 반항정신을 조성하고 펑크 풍모를 내놓는 것은 의류 설계 마스터 비안 비스트우드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녀는 1973년에 런던 거리에서 ‘흔들어 ’ 패션가게를 열었다. 1977년부터 ‘펑크 ’풍의 큰 범위를 따라 점명을 ‘세계 말일 ’으로 바꾸었다. 이후 1981년에 괴상한 인생을 두려워하는 ‘해적복 ’을 창작했다.
거지복의 전형적인 패턴은 모자가 가장자리를 걷지 않고 새 옷도 좀먹은 모양, 불좀자국, 불규칙한 구멍이 가장 좋다.
성인은 심지어 공무자의 캐주얼 양복, 스웨터에도 다른 색감의 패치를 채워야 하고, 통상 닳기 쉬운 어깨, 팔꿈치 위에 보완해야 한다.
중국 개혁 개방은 막 국문을 열었을 때, 마침 1970년대 말이었지만, 또 몇 년 만에 보편적으로 거지룩이 유행했지만 중노인은 여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4,50년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3년간의 식량 기근을 겪고 가난한 삶에 익숙해 옷, 양말이 깨져서 보정을 하고 이어 상태로 입는 것은 ‘문화대혁명 ’을 전후로 간고하고 소박한 표현으로 여겨졌고, 그 당시에는 적극적이고 무산계급의 모습이었다.
개혁 개방 후 나날이 나았고, 화섬유 원단까지 찢어지지 않아, 패치 옷을 입기에 익숙하지 않았다.
한 조의 만화를 기억하고, 한 아가씨는 패치도 있고 구멍이 있는 청바지를 입고 거리에서 걸었고, 옆으로 걸어가는 노인은 정말 볼 수 없었고, 마침내 20원을 꺼내 아가씨에게 신바지를 사러 갔다.
뜻밖에도 처녀에게 눈짓으로 욕을 먹었다.
1990년대 초 파리 패션리스트 성로란 칼라그배는 ‘초라한 스타일 ’을 직접 선보이며 아프리카 마리의 30대 디자이너가 ‘후립 ·베트 ’라는 이름으로 시리즈 거지 패션을 선보였다.
그의 설계 사고방식은 이미 무병신음, ‘ 신어 강설 ’ 이 되었는데 차라리 벼룩시장에서 잔재를 사온 후 이 헌 옷 썩은 옷을 재단하여 신식 의상을 만들어 냈다 … ….
당시 젊은이들은 이단을 추구하며 방탕하기를 바라며 세기말의 담담한 슬픔이 드러나는 것 같았다.
그러나 새로운 세기에 접어든 지 10년이 넘었는데, 왜 보헤미안 바람이 늦어지지 않고, 속옷 패션이 점점 더 심해지는가? 사람들은 한동안 과거의 우아함에 대한 우아함과 한동안 예의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싶고, 때로는 기온을 중온하고 기온하고 기온을 중화하려는 로맨틱한 낭만, 때로는 자기를 풀어주고 싶고, 현실의 도피 를 찾는다.
하여튼 사람들이 원하는 공간을 갖고 싶지만 이러한 공간은 의상 이미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른바'예리고복'이란 의상 언어의 조롱과 동시에 시대의상 이미지의 대명사나 이념에 집중된 시각 이미지다.
옷차림은 언제나 문화적이다.
- 관련 읽기
- 허튼소리를 하다 | 매장은 어떻게 인테리어 디자인을 해야만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 패션 속보 | 신백륜 X Randoment 2019 전신 연명 시리즈 발매 자세 공식 발표
- 패션 인물 | 여문악은 공복 패션을 제외하고는 어떤'점'이 우리 Get 이 없다?
- 패션 메이크업 | 일조 NBHD X Eastpak 새로운 연명 군사 스타일 가방 시리즈
- DIY 생활 | 동네 륭x Moma Design Stoore 새로운 연명 한정판'도비 -Kun '인형 석출
- 패션 속보 | HUMAN MADE X Adidas 새로운 연명'Love '시리즈 아이템으로 풀려.
- 업종 투석 | 그 투기 귀신: 동남아시아 노동력 원가 얼마나 싸겠어요
- 패션 아이템 | 요즘 유행하는 추세는 어떻게 놀지?손손 이 조류 를 가르치다
- 보물을 배합하다 | 옷 차림: 가을 겨울 을 만들어 새로운 스타일 전시회
- 패션 속보 | Kyrie 5 GS 신발의 새로운'Graffiti '배색, 길거리 낙서 스타일
- 여자의 마음을 누가 알겠는가? 전자상시대 여성 소비 비밀번호
- 의류 도매 시장의 새로운 4 대 원칙
- ‘ 무계 ’ 중국 당대 의 창의적 으로 세계 를 순회 하여 북경행 을 순회 하다
- 의류 인터넷 쇼핑몰은 시장의 전도가 얼마나 됩니까?
- 플라스틱 산업을 분해하면 국가 정책을 부양할 것이다
- 童装价格直逼成人市场
- 저탄소 의상의 환경 바둑 & Nbsp; & Nbsp; & Nbsp; 원단은 "에코카드만 칠 수 없다.
- 공신부: 올해 희토광 채굴 한도액 4600톤 증가
- 장래와'돈길 '의류 인터넷 쇼핑 이익
- 북경 일류 작업장 에서 큰 불 & Nbsp; 17 외래 노동자 24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