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각종 원단의 세탁 방법

2013/6/11 15:11:00 55

원단세탁의류 다림질

 


 


각종 원단의 세탁 요점


 


1) 면직물


 


면직물의 내칼리성 이 강하므로 내구성이 없고 고온성 에 저항하여 각종 비누나 세제로 세탁할 수 있다.세탁 전에 물에 몇 분간 담그지만, 색이 파괴되지 않도록 오래 하면 안 된다.몸에 붙은 속옷은 뜨거운 물에 담궈서는 안 되며, 땀에 절인 단백질이 응고하여 달라붙지 않도록 한다복장위에 노란 땀얼룩이 나온다.


 


세제로 세탁할 때 가장 좋은 수온은 40 ~50 ℃이다.헹구었을 때 ‘소량은 여러 번 ’의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즉 물을 씻을 때마다 반드시 많은 물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몇 번 더 씻어야 한다.세척효율을 높이기 위해 세탁 효율을 높이기 위해 헹궈야 한다.통풍 그늘에 널어 말려야 한다햇볕에 햇볕에 노출되어 색이 바래지 않도록 한다.


 


2) 리섬유직물


 


리섬유는 강경하고 합력이 떨어지고, 세탁할 때는 면직물보다 가볍고 단단한 브러쉬와 힘으로 문지르는 것을 피하세요.세탁 후 힘껏 짜서는 안 되고, 색직물이 있으면 뜨거운 물에 불려서는 안 되고, 햇볕에 노출되면 탈색되지 않는다.


 


3) 비단 직물


 


씻기 전에 물에 10분 정도 담그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 않는다.알칼리 워싱을 피하면 중성 비누나 비누, 중성 세제를 선택할 수 있다.세액은 미온이나 실온이 좋다.세탁 완료, 가볍게 물분을 짜서 짜는 것을 피하세요.음량한 통풍처에서 말려야지 햇볕에 햇볕에 노출되어 말리는 것이 좋지 않다.


 


4) 울 직물


 


양모는 알칼리를 견디지 못하므로 중성세제나 비누로 세탁해야 한다.양모 직물은 30 ℃이상의 수용액에서 변형을 수축할 수 있으므로, 목욕욕 온도는 40도를 넘어서는 안 된다.보통 실내온도 (25 ℃)로 세제 수용액을 조제한다.세탁 시 비벼 빨래를 사용하여 세탁기를 사용하여 가볍게 세탁하고 세탁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 않아 축모함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세탁 후 꼬집지 말고 손으로 수분을 제거하고 말려주세요.세탁기로 물을 탈수할 때 반분으로 하는 것이 좋다.음량한 통풍처에서 널어야지 강일광에서 노출되지 말고 직물의 광택과 탄력을 잃는 것을 방지하고 강력한 하락을 야기해야 한다.


 


5) 접착섬유 직물


 


접착섬유 축수율이 높아 습도가 낮고, 물세탁 시 뒤섞여 물에 담궈서는 안 된다.접착섬유 직물은 물을 만나면 단단해지고 세탁할 때는 털이나 금이 가지 않도록 가볍게 세탁해야 한다.중성 세제나 알칼리 세제.세탁액 온도는 45 ℃를 넘으면 안 된다.빨래를 한 후 옷을 겹쳐서 물을 크게 짜 내어 짜서 짜서 짜는 것을 꺼려라.씻은 후 노출을 피하면 그늘이나 통풍소에서 말리는 것이 좋다.


 


6) 폴리 니트


 


먼저 찬물에 15분을 담그고 일반 합성세제로 세탁하고, 세액 온도는 45 ℃를 넘어서는 안 된다.네크라인, 소매 부분이 더러운 곳에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씻은 후, 헹구어 깨끗하게 짜서, 음량한 통풍소에 말리면 안 되고, 볕에 쬐면 안 되고, 건조하면 안 된다.


 


7) 아크릴 직물


 


기본 폴리 직물 세탁과 비슷합니다.미지근한 물에 15분간 담그고 낮은 알칼리 세제로 씻고 가볍게 문질러 문지르세요.두꺼운 직물은 연모로 씻고, 마지막에 탈수나 가볍게 물가루를 비틀어 줍니다.아크릴 니트는 건조할 수 있으나 섞어서 말리는 것이 좋다방직물건은 응달에 놓아서 말려야 한다.


 


8) 금론직


 


먼저 찬물에 15분간 담그고 일반 세제로 씻는다.세액 온도는 45 ℃를 넘어서는 안 된다.씻은 후 통풍이 음건하니 말리지 마시오.


 


9) 비날론 직물


 


우선 실온수로 물에 담그고 실온에서 세탁을 합니다.세제는 일반 세탁 가루로 가능합니다.비날론 섬유가 팽창과 굳어지지 않도록 뜨거운 물에 끓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씻은 후 말리고 햇볕을 말리는 것을 피하다.


 


다림질 은 기교 가 있는 다림질 이 있는 옷 은 반드시 먼저 깨끗이 씻어야 한다


 


· 다려야 할 옷은 먼저 깨끗이 씻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옷의 오점을 다린 후 더욱 뚜렷해진다.


 


· 미깨끗하거나 다림질하지 않은 옷을 오래 저장하면 곰팡이가 생기고 식초 물로 씻고 다리면 곰팡이가 제거된다.실크 직물을 다림질할 때는 뒷면에 살짝 다림질을 해야 하며 물을 뿌리지 않으면, 물이 고르지 않으면 어떤 지방에는 주름이 생길 수 있다.


 


· 실크 직물은 부주의해서 누렇게 데우므로 소다가루로 물을 섞어 얼룩을 섞어 타서 초점 에 발라 물을 찌른 후 습포를 깔고 다림질을 하면 노란 흔적을 제거할 수 있다.


 


· 바지를 다리면 매트 위에 약간의 이슬을 뿌려도 좋다. 이렇게 다림질한 옷은 향긋하고 향기가 오래 간다. 바짓가랑이를 걷고 싶어하는 방법은: 식초 가장자리를 조금 묻혀 바지를 다리미질한 후 다리미질로 다리미질하면 쉽게 ‘평평하게 ’ 된다.


 


· 모직옷은 수축성을 갖추고 모직 옷을 다리는 방법은 뒷면으로 습포를 깔고 다려야 한다.모직물은 다림질에 누렇게 다림질할 때는 먼저 씻고 노란 곳에 솜털을 벗기고, 그다음에 바늘끝으로 털이 없는 털을 가볍게 발라 새털을 돋울 때까지 깔고 누더기를 깔고, 물솜털을 거꾸로 다림질을 한다.


 


가죽옷에 주름이 잡혀 다리미질 시 온도가 너무 높아서는 안 되고, 다림질을 할 때는 반드시 면직으로 깔고, 그리고는 끊임없이 이동하는 다리미질을 한다.


 


· 니트 옷은 변형하기 쉬우니 무거운 무게를 가다듬어 다리미만 가볍게 누르면 된다.넥타이를 다림질할 때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 라이닝보드로 잘라 넥타이의 뒷면을 꽂고 다림질을 하면 다림질 수 있다. 이렇게 다림질한 넥타이가 평평하고 아름답다.


 


· 패딩 의상은 전기다리미로 다림질을 하면, 주름이 생기면 큰 사이즈의 에나멜 찻독을 가득 담고, 패딩 위에 습포를 깔고 다림질을 하면, 이렇게 하면 겉으로 보기 어려운 광흔을 피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명청 의상은 산동 박물관에서 화려하게 전시되어 있다

복식 문화
|
2013/6/8 10:22:00
67

소수민족 — 동족 복장이 독특하다

복식 문화
|
2013/5/28 11:17:00
120

소수민족 — 요족 복장 특색

복식 문화
|
2013/5/28 10:22:00
167

少数民族—京族服装的简便飘逸

복식 문화
|
2013/5/27 11:36:00
29

소수민족 -풍설월의 백족 복장

복식 문화
|
2013/5/27 15:13:00
166
다음 문장을 읽다

매장 평가와 개조의 합리성 원칙을 함께 파악하다

의류점포를 열고 있는 친구들은 매장의 합리적 평가와 개조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사실 매장의 평가와 개조는 일정한 원칙에 따라 점포 설계, 공간설계, 심지어 안내원 서비스 등까지 고려해야 할 요소다.그 속의 비밀을 알아야만 매장의 배치가 더욱 합리적이고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그럼 매장에 대한 평가, 디자인, 개조는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