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노동 계약과 노동 계약은 많은 비슷한 점이 있다

2016/6/26 23:00:00 44

노동 계약노동 계약계약서

몇 명의 후난 모 빈랑공장에서 근무하는 주식 노동자들이 주주주시 총노동조합원 보조센터에 법률 원조 변호사 당 문연에게 도움을 구하고, 당 변호사는 법률의 무기를 이용하여 빈랑공장을 이용하여 노동계약을 중지하여 그들의 경제상 상환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희망했다.

【사건 재방 】 2014년 강강 (화명)과 몇 고향에 함께 합류해 빈랑공장에 출근하고, 빈랑공장과 계약을 맺고, 계약을 2018년 말 만료했다.

그러나 올해 설날이 지나지 않아, 강제로 고향들에게 연락을 받고 더 이상 출근할 필요가 없게 했다.

무단 노동관계의 강강함과 노향들은 빈랑공장의 인력자원 담당자를 찾아 경제배상을 요구했다.

그러나 인적 자원 책임자가 내놓은 계약은 강인하여 눈이 멍해졌다. 원래 강강강과 고향들이 빈랑공장과 계약을 체결한 것은 노동계약이 아니라 노무계약이다.

이 공장의 인력 자원 담당자는 노무 계약을 체결한다는 이유로 노동 관계를 미리 해제한다는 것은 합법적으로 강건과 시골 경제보상금을 지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건 분석] "노동 계약에 비해 노동 계약서가 받은 법률 구속은 훨씬 적다"고 말했다.

당문연 변호사는 기업에 대한 이런 상황에 대해 노동인사 논란 중재원이 비슷한 노동분쟁을 심정할 때 서면 계약에 근거하지 않고 실제 노동관계에 근거하여 노동 관계를 확정하고 재결했다.

본안으로는 노향들과 빈랑공장이 맺은 계약을 강력하게 하고, 서면적으로는 노무계약인 것처럼 보이지만 본질적으로 노동계약에 속한다.

논란 1:강강과 노향과 빈랑공장의 관계는 평등한 관계입니까 아니면 행정 예속관계입니까?

노무 계약의 양측 주체는 재산관계만 존재하고, 즉 경제관계, 서로 속성 없이 행정 예속 관계, 근로자가 노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 단위로 근로 보수를 지불하고, 각자의 독립, 지위 평등하게 된다.

노동계약의 양측 주체는 재산관계는 물론 경제관계뿐만 아니라 인체관계도 존재하고, 즉 행정 예속관계다.

근로자는 노동을 제공할 뿐 아니라 고용인 단위의 관리를 받아들여 그 배치에 복종하고 그 규정 제도를 준수하는 등 고용인 단위의 내부 직원이 된다.

본안에서는 빈랑공장의 인사 관리 규정을 강강히 지키고 출퇴근에 카드제를 실시하고 집단 기숙사에 살고, 회사로부터 야근을 요구한다.

근무시간, 장소, 노동방식은 모두 빈랑공장의 안배에 따르고, 노동자들은 자유로운 노동방식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한다.

예속 관계

쌍방은 사실상 노동 계약을 집행하는 것이다.

  

쟁의2: 직원들을 위해 보험을 납부하면 집행 여부를 판정할 수 있다

노동 계약

노동계약 이행은 국가의 간섭을 관통하여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고용인 기관에 강제적으로 많은 의무를 규정하고 있다. 만약 근로자를 위해 양로보험, 의료보험, 실업보험, 산업보험, 산업보험, 출산보험, 고용인 기관에 근로자 임금을 지불하는 것은 정부가 규정한 현지의 최저임금 표준 등과 같은 의무를 적용해야 한다.

노동 계약의 고용주는 일반적으로 이런 의무가 없다.

강강과 고향은 빈랑공장에서 근무하는 동안, 빈랑공장에서 방출되었다.

임금

노동의 수량과 품질 및 국가의 관련 규정에 따라 노동보수를 지급하고 근무기간 공장에서는 양로보험, 실업보험, 의료보험을 구매해 이 방면의 증거로 쌍방이 집행하는 것은 노동 계약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논쟁 3: 노동 계약은 강강과 고향 사람들에 적용되는가?

일반적으로 양로보험대우를 받는 인원과 연금을 받은 인원과 법정 정년퇴직 연령에 이르는 인원은 이미 노동법 의의 근로자가 아니라 노동법 의의의 근로자의 주체적 자격을 갖추지 않고 고용 단위와 건립해야 하는 것은 노무관계다.

강강과 노향들은 이 세 가지 범위 내의 인원에 속하지 않고 노동법의 의미에 근로자의 주체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게다가 그들과 빈랑공장과 행정 예속관계에 대해 빈랑공장은 이들을 위해 삼험을 구매하고 규정에 따라 노동보수를 지불하는 것을 규정에 따라 강강과 노향들의 빈랑공장은 실제로 노동관계가 존재한다.

"노동자들은 계약을 맺기 전에 반드시 눈을 반짝 닦아 주세요."

당문연은 노동계약과 노무계약은 모두 사람의 노동을 낙찰하는 계약으로 많은 유사한 점이 있어 매우 헷갈리기 쉬운 두 계약을 맺기 전에 노동자들이 계약을 맺기 전에 반드시 명확하게 분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주주시 노동중재원에서 결정 판결을 받게 될 것이다.


  • 관련 읽기

보호 정보 안전

인사 노사
|
2016/6/20 22:26:00
72

员工拒绝加班 公司无权扣奖金

인사 노사
|
2016/6/17 21:21:00
16

직원들 이 바쁘다 에서 기업 이 임금 을 함부로 공제하면 어떻게 권력 을 유지할 수 있겠는가

인사 노사
|
2016/6/15 23:41:00
48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실습은 직장과 노동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까

인사 노사
|
2016/6/1 22:51:00
24

직원 일자리 를 마음대로 동원해 일으킨 노동 쟁의

인사 노사
|
2016/5/28 17:01:00
21
다음 문장을 읽다

기업의 기획 계약을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본 계약은 《중화인민공화국계약법 》의 규정에 근거하여, 계약은 남경 덕푸상무관리 정보상담회사의 기업 기획에 대해 협의를 거쳐 계약을 체결하였다.